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주차 자동 감면 서비스로 장애인 결제 도와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 2024.08.16 10:33
/사진제공=카카오모빌리티
유튜브 채널 위라클을 운영하는 유튜브 박위가 카카오 T 주차의 '자동 감면 서비스'로 주차장에서 장애인 자동 할인을 받고 출차하는 영상을 지난 14일 공개했다.

16일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카카오 T 주차의 자동 감면 서비스는 장애인 등록증이나 국가유공자증을 사전 등록하면 할인 적용된 요금으로 자동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코엑스 주차장에서 시범 운영 중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 서비스로 교통약자나 국가 유공자들이 외부 주차장에서 할인을 받고 출차하는 과정에서 겪는 불편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실제로 장애인이 외부 주차장에서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정산기의 호출 벨을 눌러 복지 카드 실물을 제시하고 신용카드 등으로 직접 결제해야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출차 대기 줄이 길거나 출차 부스와 운전석 간 거리가 있는 경우 위험한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다.


장애인은 카카오 T 앱(애플리케이션) 또는 카카오내비 앱에서 장애인 등록증 또는 국가유공자증을 등록하고 사전에 등록한 주차 패스를 이용하면 주차 정산을 별도로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할인 적용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할인 내역은 카카오 T 앱 또는 카카오내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위는 영상에서 "카카오 T 주차의 자동 감면 서비스를 통해 복지 카드를 누군가에게 확인해 줄 필요가 없어졌다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영상 출연진은 "해당 기능으로 주차 편의성이 높아져 시간을 단축할 뿐 아니라 더 많은 장애인이 밖으로 나올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베스트 클릭

  1. 1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2. 2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3. 3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4. 4 호두과자보다 더 팔렸다…고속도로 휴게소 최고 인기 상품은?
  5. 5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