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줍줍' 면세점 쇼핑 달라졌다…1년 만에 매출 600배 뛴 '이것'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 2024.08.14 13:50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 마사지기, 수면 안대 등 생활용품 인기

올해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 매출이 급성장한 풀리오 종아리마사지기. /사진제공=신세계면세점
면세점 쇼핑 트렌드가 바뀌었다. 명품 가방과 화장품, 패션 외에도 일상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용품 판매량이 늘어나는 추세다.

14일 신세계면세점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몰에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마사지기 브랜드 풀리오(Pulio)는 입점 1년 만에 매출이 600배 성장했다. 인기 제품은 '종아리 마사지기 V3 지퍼벨크로형'과 '목 어깨 무선 마사지기'다. 장시간 비행 시 피로도가 높은 종아리, 어깨, 목 부위를 마사지해준다, 종아리 마사지기는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자주 사용하는 게 알려져 화제가 됐다.

마사지기와 비슷한 용도로 종아리 피로를 풀어주는 슬림워크(Slim Walk)의 기능성 압박스타킹 제품도 인기다. 이 브랜드가 입점한 2021년보다 매출이 약 1000배 늘어났다.

장거리 비행 시 숙면에 효과적인 동국제약 센시안(Sensian)의 스팀 안대도 인기다. '굿잠 스팀안대 10입'과 '굿잠 온찜질팩 5입'은 2022년 9월 대비 매출이 4배 증가했다.


샤워기 필터로 유명한 브랜드 듀벨(Dewbell)은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약 6배 증가했다. '듀벨 여행용 샤워기 석회방지 필터세트'와 '여행용 샤워기세디먼트 세트'는 유럽의 석회수와 아시아 및 국내의 녹물과 침전물을 방지하는 용도로 인기가 많다.

휴양지에서 자외선으로 자극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김정문 알로에의 제품도 여행객 쇼핑 아이템으로 인기다. 시트 내 알로에베라 잎즙 30% 함유된 '리 알로에 피토그린 앰플 마스크 10매'와 '큐어 알로에 슬라이스 젤리 마스크 10매'가 인기를 끌었다. 이에 김정문 알로에의 2022년 11월 대비 올해 매출은 211배 증가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최근 여행의 질을 높여주고, 편안함을 제공하는 아이템들이 국내외 여행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며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인다"며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참신하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4. 4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