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하이트진로의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6652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473% 증가한 682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주 연구원은 "지난해 맥주 신제품 켈리를 출시하며 증가했던 마케팅 비용이 정상화돼 광고선전비가 전년 동기 대비 229억 감소하며 판관비가 전년 동기 대비 4.7%포인트 줄었다"며 어닝 서프라이즈의 핵심을 판관비 개선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반기에도 수익성 회복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추정되는 만큼 연간 영업이익 2000억원 이상 달성은 무난하게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실적 개선과 향후 베트남 소주 공장 완공 이후 해외 매출 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가 상승 기대감을 가져볼 만한 구간"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