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회계사회, 21일 '제12회 ESG 인증 포럼'개최

머니투데이 방윤영 기자 | 2024.08.13 18:00
한국공인회계사회 제12회 ESG 인증포럼 안내문 /사진=한국공인회계사회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오는 21일 '제12회 ESG 인증포럼'을 웨비나로 개최한다.

이날 포럼은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에 대한 국내외 기준을 비교 분석하고, 주요 국가의 기후 관련 공시 기준을 검토해 국내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박성용 The CSR 파트너 겸 한국표준협회 수석전문위원이 주제발표에 나서 국제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는 GHG 프로토콜과 ISO 14064에 대해 설명한다. 이와 함께 유럽연합의 유럽지속가능성 보고기준(ESRS),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기후공시 규칙, 그 외 주요 국가가 기준선으로 삼은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의 국제지속가능성 공시기준에서 요구하는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공시에 관한 사항들의 공통점과 차이점도 분석한다.

종합토론에서는 전규안 숭실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고은해 서스틴베스트 본부장, 윤태일 KB손해보험 부장, 이승필 유한킴벌리 팀장, 이옥수 안진회계법인 파트너, 이웅희 한국회계기준원 상임위원/KSSB부위원장, 이진규 삼일회계법인 파트너 등이 토론에 나선다.


포럼은 한국공인회계사회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포럼 종료 후 한국공인회계사회 회계연수원 및 유튜브 채널에 강연 영상을 올릴 예정이다.

최운열 한국공인회계사회장은 "기업과 정보 이용자들의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공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우리나라의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이 나아가야 할 방향도 명확히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공시 의무화에 대비하여 기업들이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점검하고, 실질적인 대응 방안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짓밟고 헤어드라이기 학대…여행가방에 갇혀 숨진 9살 의붓아들 [뉴스속오늘]
  2. 2 "녹아내린 계좌, 살아났다"…반도체주 급등에 안도의 한숨[서학픽]
  3. 3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4. 4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5. 5 '학폭 피해' 곽튜브, 이나은 옹호 발언 논란…"깊이 생각 못해"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