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매뉴얼 1분만에 뚝딱 '스텝하우', DB하이텍과 오픈이노베이션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4.08.13 05:00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업 업무 매뉴얼 자동 생성 솔루션을 운영하는 스텝하우가 파운드리 전문 시스템 반도체 기업 DB하이텍과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월 설립된 스텝하우는 세 차례 창업과 벤처투자 경험으로 IT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황성욱 대표와 카이스트(KAIST) 출신 AI(인공지능) 전문가, 10년 이상 경력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주축으로 구성된 팀이다.

기업에 막 입사한 신입이나 이직한 경력자들이 처음 받아 보는 것이 바로 업무 매뉴얼이다. 새로운 업무를 인계받을 때도 매뉴얼이 활용된다. 하지만 업무 매뉴얼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은 작업이다.

대개는 캡처 도구로 일일이 화면을 캡처하고 이를 다시 PPT에 붙여 빨간 박스 표시 등으로 강조한다. 이에 대한 설명까지 넣는 수작업이 필요하다. 회사 조직 구성이 다양하고 복잡할수록 수많은 버전의 매뉴얼이 만들어지기도 한다.


스텝하우는 업무 과정에서 발생하는 클릭 모션과 텍스트를 인식해 화면을 자동 캡쳐하고 매뉴얼을 손쉽게 생성할 수 있는 AI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했다. 제작된 매뉴얼은 팀 워크스페이스에 자동 저장돼 편집과 업데이트 관리가 용이하고 빠른 공유도 가능하다.

스텝하우는 오는 10월까지 DB하이텍과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하며 DB하이텍 임직원들의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업무 매뉴얼 자동화 솔루션 구축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DB하이텍의 사무직군의 업무 매뉴얼 및 기술직군의 표준작업절차(SOP) 자동 생성에 대해 협력한다. 황성욱 스텝하우 대표는 "오픈이노베이션에서 매뉴얼 자동화 솔루션을 구축해 DB하이텍의 사내 지식 자산화와 업무 생산성 제고에 집중하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4. 4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