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위기 가구 발굴을 위한 시민 제보를 요청하는 이번 캠페인은 주간 활동이 어려운 시민에게도 홍보하고자 야간에 경전철 흥선역에서 실시했다.
센터는 제보된 위기가구에 대해서 초기상담 진행 후 공적, 민간자원을 연계한다. 복합적 욕구와 문제를 가진 대상자에 대해서는 사례관리를 통해 시와 연계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복현 복지지원과장은 "촘촘한 인적안전망을 구성해 복지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하고, 주민들이 먼저 내 이웃을 살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