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원은 하루 한번씩 주어진 질문에 답변하는 일기 형식의 커플 앱 서비스다. 커플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국내 누적 가입자 수 1400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트렌드를 빠르게 받아들이는 Z세대들에게 공식 커플 앱으로 자리 잡았다.
썸원은 올해 DAU 1.3배 상승을 기록했다. 지난해 초 약 55만명에서 같은해 연말 95만명을 기록했다. 올해는 130만명으로 신기록을 기록했다.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 역시 DAU와 함께 상승했다. 연초 약 230만명이었던 MAU가 현재는 약 300만명에 달한다.
이런 모니모니의 궁극적 목표는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적인 감성으로 사람들을 따뜻하게 만드는 것'이다. 모니모니 관계자는 "추가 언어 배포를 비롯해 범국가적인 서비스 경영 환경과 품질 향상에 몰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