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제품 2종은 밀떡으로 고속·고압 스크류 방식으로 제조 후 급속동결(IQF)해 떡의 품질을 향상했다. 해동 없이 바로 조리가 가능하다. 국떡은 최근 식품업계 소비 트렌트인 플레잇팅(Play+Eating)을 반영해 분모자, 스마일 감자 등 토핑을 더 했다. 떡볶이에 토핑되는 스마일 감자는 글로벌 감자튀김 브랜드 맥케인과 협업했다.
국떡 관계자는 "여성들을 타깃으로 쫄깃한 식감의 밀떡과 부드러운 로제 소스를 조합한 '로제 떡볶이'와 맵지 않고 재미 요소도 더한 '스마일 감자 떡볶이'를 개발했다"며 "로제 떡볶이는 5일 마켓컬리에 입점을 완료했고, 스마일 감자 떡볶이는 오는 12일 순차적으로 입점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마켓컬리는 14일까지 국떡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