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 내달 5일 '밸류업 프로그램' 대응 전략 웨비나

머니투데이 방윤영 기자 | 2024.08.06 11:03
삼정KPMG CI /사진=삼정KPMG
삼정KPMG(회장 김교태)가 다음달 5일 국내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밸류업 프로그램의 향후 전망과 대응 방안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삼정KPMG는 웨비나에서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업의 핵심 대응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밸류업의 핵심 사항인 기업가치 제고계획 작성과 공시에 대한 주요 고려사항을 안내한다. 한국과 일본·미국 시장의 주요 지표를 비교해 기업이 제시한 다양한 형태의 밸류업 계획이 기업가치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한 결과를 공유한다.

기관투자자 입장에서 향후 기업이 공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의 활용 방안, 투자의사 결정에 미치는 영향도 살펴본다. 밸류업의 향후 계획과 운영방안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삼정KPMG는 지난 6월 상장기업의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공시 자문, 경영 전략·M&A(인수·합병), 자본정책 수립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밸류업지원센터'를 출범했다. 센터에는 공시 지원을 위한 전문가뿐만 아니라 공시 이후 실질적 이행과 소통을 돕는 경영 전략, 구조조정·자본 정책 전문가로 구성됐다.


신장훈 삼정KPMG 밸류업지원센터장은 "웨비나가 상장회사의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 여부 결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삼정KPMG는 밸류업지원센터를 통해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웨비나 참여신청은 삼정KPMG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삼정KPMG는 기업의 회계투명성 강화와 지배구조 개선 등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삼정KPMG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삼정KPMG 아카데미 사이트 내 밸류업 섹션을 별도로 마련하고 유용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이미 박은 거 그냥 죽일 걸" 음주운전 여성 BJ, 생방송서 '막말'
  2. 2 폐지 줍는 노인 없는 일본…"종이는 쓰레기 아냐" 20년 앞서간 이유
  3. 3 "얼마나 피곤했으면" 지하철 탄 안내견, 쓰러지듯 잠들어…승객들도 '감동 배려'
  4. 4 "과즙세연에 16억 쏘고 차단 당했다"…혹시 방시혁? 추측에 보인 반응
  5. 5 "트럼프가 지면 내란?" 미국 곳곳 방위군·저격수·드론 대기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