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AIoT 응용 서비스 개발 과정' 수료식 열어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4.08.05 13:20
'AIoT 응용 서비스 개발 과정'을 수료한 동의과학대 컴퓨터소프트웨어과 학생들./사진제공=동의과학대
동의과학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과가 지난달 25일 'AIoT 응용 서비스 개발 과정' 수료식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AIoT 응용 서비스 개발 과정'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디지털 신기술 교육'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동의과학대 학생들이 참여했다.

디지털 인문학, Python 기초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엔비디아 딥러닝 기초 NVIDIA DLI(Deep Learning Institute) 공인 자격증을 취득했다. 수료식 당일에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명의의 수료증도 받았다.


과정에 참여한 장윤지 학생(1학년)은 "이번 교육을 통해 AI와 AIoT 등에 대한 전문지식을 함양할 수 있었다"며 "배운 내용을 활용해 앞으로 있을 각종 경진대회에 참가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허봉식 컴퓨터소프트웨어과 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2021년부터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2. 2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