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팩토 '백토서팁' 임상데이터, 미국 면역항암학회 포스터 채택

머니투데이 정기종 기자 | 2024.08.05 08:50

임핀지(더발루맙) 병용요법서 비소세포폐암 환자 대상 시너지 확인
SITC, 면역항암분야 대표 글로벌 학회…올해는 11월 미국 휴서턴서 개최

/사진=메드팩토

혁신신약 개발사 메드팩토는 진행성 비소세포폐암(NSCLC) 대상 '백토서팁' 병용요법 임상 데이터를 미국면역항암학회(SITC 2024)에서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SITC는 면역항암분야에서 가장 큰 규모의 글로벌 학회로 전 세계 63개국의 4600명 이상 임상의, 과학자, 연구자들을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11월 6~10일(현지시간) 미국 휴스턴에서 개최된다. 메드팩토는 학회에서 포스터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메드팩토는 진행성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백토서팁과 더발루맙 병용요법에 대한 임상을 진행해왔다. 이번에 공개되는 데이터는 임상 1b·2a상 결과다. PD-L1 발현율에 따른 치료 효과를 분석했으며, 병용요법에 의한 시너지를 확인했다.


비소세포폐암은 전체 폐암 환자 중 약 85%를 차지하지만, 진행성 단계 전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조기진단의 어려움을 겪는 질병 중 하나다. 면역항암제가 주로 1차 치료제로 쓰이고, 환자 증상에 따라 항암화학요법이 병용되고 있다.

메드팩토 관계자는 "백토서팁이 다양한 적응증에서 임상 효과를 확인해 나가고 있다"며 "비소세포폐암 환자에서도 새로운 치료옵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그동안 어떻게 참았냐" "최동석 막말 심해"…누리꾼 반응 보니
  2. 2 [단독]"막걸리 청년이 죽었다"…숨진지 2주 만에 발견된 30대
  3. 3 "제시 일행 갱단 같다" 폭행 피해자 주장에…재조명된 박재범 발언
  4. 4 최동석 "남사친 집에서 야한 영화 봐"…박지윤 "성 정체성 다른 친구"
  5. 5 치열했던 10·16 재보선···한동훈·이재명·조국 엇갈린 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