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방산주 시총 1~5위 투자 ETN 등 3종목 상장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 2024.08.01 10:08
/사진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N2 방위산업 Top5 ETN', 'N2 전력인프라 Top5 ETN', 'N2 월간 레버리지 방위산업 Top5 ETN' 등 3종의 상장지수증권(ETN)을 신규 상장했다고 1일 밝혔다.

'N2 방위산업 Top5 ETN'은 방위산업 관련 매출 분석을 통해 전체 매출 중 방위산업 관련 매출이 유의미하게 발생하는 기업을 선정하고, 시가총액 상위 순서대로 5종목을 편입한다. 편입 비중은 동일 가중 방식으로 산출된다.

'N2 월간 레버리지 방위산업 Top5 ETN'은 방위산업 5종목의 월간 수익률의 2배를 제공하는 ETN으로 방위산업에 대한 투자를 더욱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상품이다. 미국의 세계 경찰 역할이 축소되고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등 지정학적 갈등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 이 상품은 한국의 방산 기업 시가총액 상위 5종목을 한 번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한국의 방산 기업들은 뛰어난 가성비와 빠른 납기, 적극적인 기술 이전 등을 통해 수주 잔고가 증가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추세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N2 전력 인프라 Top5 ETN'은 전력 인프라 관련 매출 분석을 통해 기업을 선정하고, 시가총액 상위 순서대로 동일 가중 방식으로 5종목을 편입한다. 전 세계적으로 AI(인공지능)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으며, AI 산업이 성장할수록 전력이 소요되는 데이터 시설에 대한 수요도 높아진다. AI 기업들의 전력 확보가 중요해지면서 전력 인프라 산업도 호황을 맞을 것으로 예상된다.

베스트 클릭

  1. 1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2. 2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도시 전체가 물에 잠겼다"…유럽 역대급 폭우, 최소 17명 사망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