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FunETF 펀드플랫폼 오픈

머니투데이 김창현 기자 | 2024.08.01 10:13
국내 모든 ETF(상장지수펀드)와 공모펀드 정보를 한곳에서 찾아 비교분석할 수 있는 펀드플랫폼이 출시됐다.

삼성자산운용은 ETF/펀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펀드플랫폼 'Fun ETF'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Fun ETF'는 'Fund'와 'ETF'를 합성한 이름이다. 대표적인 금융상품인 ETF와 공모펀드의 정보에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며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FunETF'는 단순히 특정 운용사의 개별 상품정보를 확인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투자자가 스스로 모든 운용사의 ETF와 펀드 상품을 비교분석하고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관리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모든 ETF와 펀드 검색이 가능하다. S&P500, 나스닥, 다우존스, 러셀2000 등 미국 주요 선물 지수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ETF와 펀드 상품을 각각 최대 5개까지 비교분석할 수 있고, 투자자가 거래하는 주요 증권사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와 바로 연결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돼 있다. ETF의 경우 삼성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카카오페이증권, 키움증권, 토스증권, 하나증권, 한국투자증권, 현대차증권 등 12개 증권사 MTS와 연동된다. 공모펀드도 삼성증권, KB증권, 유진투자증권, 하나증권 4개 증권사 MTS와 연결 가능하다.


이외에도 각 ETF의 투자자별 매매동향, 분배금 현황, 키워드 인기 검색 순위와 삼성자산운용이 제공하는 투자 인사이트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다양한 ETF, 펀드 상품들을 스스로 조회하고 투자할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투자자, 매니저 등 다양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받아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했다.

베스트 클릭

  1. 1 쓰레기만 든 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평창동 회장님댁 배달 갔더니…"명절 잘 보내라"며 건넨 봉투 '깜짝'
  3. 3 짓밟고 헤어드라이기 학대…여행가방에 갇혀 숨진 9살 의붓아들 [뉴스속오늘]
  4. 4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추석에도 '생이별' 아들 생각…"해피 추석"
  5. 5 "1m 도마뱀 돌아다녀" 재난문자에 김포 '발칵'…3시간 만에 포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