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바이브컴퍼니, 대학생 서포터즈 썸프렌즈 3기 모집

머니투데이 이우찬 기자 | 2024.08.01 09:23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바이브컴퍼니가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썸트렌드(Sometrend)'의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썸프렌즈 3기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썸프렌즈는 많은 사람들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더 나은 선택을 하는 세상을 만들고자 2023년부터 운영한 활동이다. 빅데이터 기반 콘텐츠 기획, 분석 보고서 작성 등 썸트렌드 서비스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알리는 홍보 활동을 수행한다.

썸트렌드는 온라인 공간 속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사용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국내 최대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다. 썸트렌드는 마케터, 사업·전략 기획자, 대학생, 기자 등 다양한 사람들이 활용하고 있으며 범용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썸트렌드 어스(Sometrend Us)',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썸트렌드 클라우드(Sometrend Cloud)', 방대한 데이터를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API를 제공하는 '썸트렌드 데이터플러스(Sometrend Data+)' 등 서비스 라인을 운영하고 있다.

썸프렌즈로 선발되면 빅데이터를 해석하는 방법, 썸트렌드 기능 사용법 등에 대해 체계적으로 교육받으며 빅데이터 분석 활용 역량을 키울 수 있다. 또 제작한 콘텐츠를 개인 SNS에 게재하고 바이브컴퍼니 채널에도 소개하는 등 퍼스널 브랜딩이 가능하다. 실무에서 전문가들이 직접 작성하는 보고서를 롤모델 삼아 스스로 분석 보고서를 만들어보며 직무 역량도 키울 수 있다.


지난 썸프렌즈 2기는 활동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한 익명 최종 설문에서 4.65점(5점 만점)을 받으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수료생들은 '데이터와 관련한 키워드에 대하여 다각도로 바라보는 시각을 쌓을 수 있었다', '나만의 분석 보고서를 만들어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트렌드를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아닌 언제, 누구로부터, 왜 등의 질문을 던지며 심층적으로 파악해볼 수 있는 기회였다' 등 활동 후기를 남겼다.

이번에 모집하는 썸프렌즈 3기는 개인 네이버 블로그 계정을 운영하고 주 1회 온라인으로 성실하게 활동 가능한 대학생·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8월 27일까지 썸트렌드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공식 포스터에 명시된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인원은 9월 3일에 개별 발표할 예정이다. 썸프렌즈 3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썸트렌드 공식 홈페이지 및 포스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썸트렌드 부문 Us팀의 이누리님 팀장은 "이번 썸프렌즈 3기도 이전 기수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활동을 발전시켰다. 썸트렌드 서비스뿐만 아니라 6월에 신규 출시한 AI 시장조사 서비스인 '썸트렌드 에어'도 함께 사용해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바이브컴퍼니는 인공지능 시대를 맞이해 전국 학생, 교육자들이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2. 2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도시 전체가 물에 잠겼다"…유럽 역대급 폭우, 최소 17명 사망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