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운용, 인컴형 ETF 4종 월배당 전환

머니투데이 김창현 기자 | 2024.07.31 09:14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최근 증가하는 월배당 투자 수요에 맞춰 'KOSEF 고배당', 'KOSEF 미국방어배당성장나스닥',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 '히어로즈 국고채30년액티브' 등 4개 ETF(상장지수펀드)의 분배주기를 월단위로 변경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월분배형으로 전환된 상품은 배당주, 상장리츠, 채권 등 지속적 현금흐름 발생을 기대할 수 있는 자산에 투자하는 인컴형 ETF다. 'KOSEF 고배당', 'KOSEF 미국방어배당성장나스닥',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 ETF의 기존 분배 주기는 분기별이었다. '히어로즈 국고채30년액티브' ETF는 연단위 분배였다. 4종의 상품은 이날부터 분배금 지급기준일을 매월 마지막 영업일로 변경해 앞으로는 월 단위로 분배할 수 있다.

'KOSEF 고배당', 'KOSEF 미국방어배당성장나스닥' ETF는 시장 불확실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주목할 만한 상품이다. 'KOSEF 고배당'은 국내 상장종목 중 배당수익률 상위 20개 종목에 투자한다. 우리금융지주, JB금융지주, 기업은행 등 금융주 투자 비중이 높다. 'KOSEF 고배당'의 연평균 분배율은 지난 26일 기준 4.36%였다.

'KOSEF 미국방어배당성장나스닥' ETF는 배당성장주와 방어주 성격을 함께 갖는 미국 기업에 투자한다. 코카콜라, 리퍼블릭서비시스, 듀크에너지 등 60여개 종목을 담는다.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와 '히어로즈 국고채30년액티브' ETF는 금리 인하 시기 매력이 높다는 게 키움투자자산운용의 설명이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이날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와 'KOSEF 200' ETF에 대한 보수 인하도 단행했다.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 ETF의 총보수는 연 0.52%에서 0.3%로 낮췄다. 'KOSEF 200' ETF의 총보수는 기존 연 0.13%에서 0.05%로 인하했다.

정성인 키움투자자산운용 ETF사업부장은 "월급 외의 주기적 수입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이 소득 파이프라인을 다각화하는데 월분배 ETF 4종이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란다"며 "이번 보수 인하로 우량자산에 대한 저비용 장기투자가 용이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2. 2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도시 전체가 물에 잠겼다"…유럽 역대급 폭우, 최소 17명 사망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