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라온메타, 메타버스 실험동물 부검 실습 콘텐츠 출시

머니투데이 이종현=더벨 기자 | 2024.07.30 10:40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라온시큐어는 자회사 라온메타가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서비스인 '메타데미'에 확장현실(XR) 환경에서 제공하는 '실험동물 부검 실습 콘텐츠'를 공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라온메타는 실험동물 부검 실습 콘텐츠 활용을 통해 동물실험의 윤리적 문제를 해소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사체 폐기에 따른 환경오염 등 문제도 일부 해결 가능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메타데미의 실험동물 부검 실습 콘텐츠는 가상현실에서 실제와 같은 생동감 있는 부검 실습을 할 수 있도록 한다. 가상의 실험쥐를 활용한 실습 준비부터 사체 처리까지, 부검 전 과정을 학습할 수 있다. 실습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실제 부검 영상을 학습 가이드로 제공한다. 충분히 실습한 뒤에는 별도의 가이드 없이 테스트 모드로 본인의 실습 역량을 확인하는 기능도 갖췄다.


라온메타는 실험동물 부검 실습 콘텐츠 공식 오픈과 함께 메타데미 클라이언트 버전의 대규모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메타버스 월드와 아바타의 그래픽을 개선하고 실습 콘텐츠별 전용관 기능을 신설했다. 디지털 배지 및 블록체인 기반의 수료증 발급 기능을 추가하는 한편 요양보호 실습 콘텐츠도 출시해 콘텐츠를 다양화했다.

윤원석 라온메타 메타데미사업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실험동물 부검 실습 콘텐츠는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과의 공동개발을 통해 의료 현장의 전문지식과 실습 노하우를 반영한 실용적 메타버스 콘텐츠"라며 "의료연구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험동물기술원 자격시험에 최적화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실험동물 부검 실습 콘텐츠의 국내 출시를 기반으로 시장 규모가 조 단위에 이르는 미국 등 해외 시장도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갈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명장 모셔놓고 칼질 셔틀만" 흑백요리사, '명장·명인' 폄하 논란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국민 세금으로 '불륜 공무원 커플' 해외여행" 전남도청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