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떡은 기존 밀키트 떡볶이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국떡 컵볶이 '오리지날맛'과 '매콤까르보나라맛' 두 가지 제품이 편의점에 입점했다. 당일 도정한 신선한 쌀로 만들어 갓 뽑은 떡의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특히 국떡 컵볶이는 지난해 말 누적 기준 글로벌 판매량 35만개로 해외에서도 꾸준하게 인기 있는 제품이다.
국떡 관계자는 "근거리 소비 확산과 1인 가구의 증가 등에 따른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춰 주변에서 국떡을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GS25에 입점한 것"이라며 "국내외 많은 소비자가 국떡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업체들과 지속해서 협업하고 있으며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기 위해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떡은 국내뿐 아니라 미국 및 동남아 외 35개국 수출 중이다. 지난 6월에 론칭한 로제 떡볶이와 스마일감자 떡볶이는 하반기에 미국 대형 유통 채널을 통해 공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