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 안 돼?" 티몬 홈피 1시간 먹통에 '술렁'…"고객센터 몰려 지연"

머니투데이 오문영 기자 | 2024.07.28 22:23
28일 오후 8시20분쯤 티몬 홈페이지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사진=티몬 홈페이지 캡처
28일 티몬 홈페이지가 접속 장애를 겪다가 1시간여 만에 복구됐다.

이날 오후 8시20분쯤부터 티몬 홈페이지는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문구가 뜨고 접속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홈페이지 접속 장애가 발생했던 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했다. 다만 '환불 지연의 해소 방안에 대해 안내드립니다'라는 공지를 클릭하면 접속이 안 되는 등 일부 기능은 작동하지 않았다.

홈페이지는 오후 9시30분쯤부터 접속이 가능하게 됐다.


티몬 관계자는 뉴스1에 "해당 링크가 고객센터 쪽 공지문으로 연결돼 있는데, 많은 분들이 고객센터 1:1 문의를 작성하다 보니 접속 지연이 발생하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앱 문제가 아니라 고객이 몰려서 그런 것으로, 빠르게 접속을 정상화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접속 장애 소식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피해자들 걱정된다", "환불 신청 처리가 제대로 안 되는 게 아니냐" 등 반응을 보였다.

베스트 클릭

  1. 1 한 달 복통 앓다 병원 가니 이미 전이…"5년 생존율 2.6%" 최악의 암
  2. 2 평창동 회장님댁 배달 갔더니…"명절 잘 보내라"며 건넨 봉투 '깜짝'
  3. 3 쓰레기만 든 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4. 4 커피 하루 2~3잔 여성의 몸에서 생긴 변화…남자는? '글쎄'
  5. 5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추석에도 '생이별' 아들 생각…"해피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