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는 이날 공지사항에서 "최근 발생한 티몬과 위메프 정산 지연사태와 관련해 소비자와 사용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이용자 보호 절차를 진행한다"며 "티몬, 위메프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금액에 대해 결제 취소 및 환불 요청 시 네이버페이에서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다"고 밝혔다.
네이버페이는 "결제 취소 및 환불을 원하는 네이버페이 사용자와 소비자는 28일 오전 10시에 공지사항에 안내되는 링크를 통해 신청해주시기 바란다"며 "신청 시 티몬, 위메프의 결제/구매 내역 페이지 스크린샷(캡쳐화면)을 첨부해주시면 48시간 이내에 처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크린샷을 첨부하지 않으면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이 확인되지 않아서 진행이 늦어질 수 있다"며 " 결제 취소 및 환불이 완료되면 네이버 톡톡 메시지로 결과를 안내해드리며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에서도 취소 및 환불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다"고 덧붙였다.
네이버페이는 " 이번 사태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