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도시공원 3곳서 야외물놀이장(에어바운스) 운영

머니투데이 경기=현대곤 기자 | 2024.07.26 14:38
파주시 에어바운스 물놀이장./사진제공=파주시
경기 파주시는 초등학교 여름방학 기간인 27일부터 8월18일까지 관내 공원에서 에어바운스 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많은 어린이가 찾았던 운정 건강공원, 문산 당동산업단지 4호 근린공원에 최근 새롭게 재탄생한 교하중앙공원까지 총 3곳의 공원에 에어바운스 물놀이장을 설치한다.

물놀이장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40분 가동 20분 휴식 방식으로 운영된다.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수질관리 및 시설물 청소를 위해 운영하지 않는다.

만 3~12세 어린이들은 별도 신청 없이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안전관리 및 질서유지를 위해 키 90cm 미만 어린이는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물놀이장 내 대형튜브, 오리발 등의 사용은 불가하다.


시는 주변 주차 공간에 비해 많은 시민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했다.

정정희 도시관리과장은 "어린이들이 가까운 공원에서 물놀이를 즐기며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안전관리 요원 배치와 지속적인 수질관리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한 달 복통 앓다 병원 가니 이미 전이…"5년 생존율 2.6%" 최악의 암
  2. 2 평창동 회장님댁 배달 갔더니…"명절 잘 보내라"며 건넨 봉투 '깜짝'
  3. 3 커피 하루 2~3잔 여성의 몸에서 생긴 변화…남자는? '글쎄'
  4. 4 쓰레기만 든 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5. 5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추석에도 '생이별' 아들 생각…"해피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