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대부포도축제 9월 개최 준비 한창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 기자 | 2024.07.26 10:42
안산 대부포도축제 중간보고회 회의 모습./사진제공=안산시

경기 안산시가 올해 대부포도축제 성공 개최를 위해 중간 보고회를 열고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이민근 시장을 비롯한 관계 부서장과 대부도 주민으로 구성된 (사)대부도포도축제위원회, 안산단원경찰서, 안산소방서, 안산시자원봉사센터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축제 추진 상황 경과보고 △부서별·기관별 행정지원 협조계획 공유 △연계행사 추진 상황 보고 등을 진행했다. 이어진 질의 응답시간에는 운영 방식 등 모두가 안전한 축제 진행을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대부포도축제는 오는 9월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에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일원에서 열린다. '대부에서 놀자'라는 슬로건에 맞게 △안산 마라톤 대회 △대부해솔길 걷기 축제 △방아머리해변 선셋 콘서트 등 프로그램과 연계해 종합축제의 장으로 마련한다.


또한 △직거래장터와 공연 및 체험 장소의 이원화 △참가자 및 관람객 만족 편의시설 구축 △대부포도를 활용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확대 등 여러 분야를 보완하고 확대해 지속가능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민근 시장은 "여러 행사가 함께 추진되는 만큼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민의 안전"이라면서 "안산시 가을을 대표하는 축제인 만큼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한 달 복통 앓다 병원 가니 이미 전이…"5년 생존율 2.6%" 최악의 암
  2. 2 평창동 회장님댁 배달 갔더니…"명절 잘 보내라"며 건넨 봉투 '깜짝'
  3. 3 커피 하루 2~3잔 여성의 몸에서 생긴 변화…남자는? '글쎄'
  4. 4 쓰레기만 든 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5. 5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추석에도 '생이별' 아들 생각…"해피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