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젠트로-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환경의 날 맞아 홀로 어르신 지원 위한 업사이클링 화분 기부

머니투데이 박지우 인턴기자 | 2024.07.25 17:01
비즈니스 IT 솔루션 전문기업 비젠트로㈜는 지난 7월 18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분당노인종합 복지관에서 홀몸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사진제공=비젠트로

이번 활동은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됐으며, 비젠트로의 기부금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을 통해 조성된 모금액으로 진행됐다.

지난 6월 한 달 동안 진행된 '초록빛 마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은 홀몸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기 위해 전액 지원됐으며, 비젠트로 10명의 임직원들은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반려식물을 심고, 식사를 나누며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환경의 날을 맞아 제공된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 천과 폐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업사이클링 화분은 관리가 용이하여 어르신들이 지속적으로 돌보기에 적합하다.

비젠트로 담당자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기부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기부금을 마련하여 많은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의미가 깊었다"며, "봉사활동에 참가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 보호와 지역사회 지원에 앞장서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한 임직원은 "회사를 대표하여 지역사회 홀몸 어르신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노인 고독사 문제가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이번 캠페인과 봉사활동은 어르신들에게 반려식물을 통해 동반자 역할을 제공하고, 우울감과 외로움을 해소하며 일상 속 활력을 증진시키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비젠트로는 앞으로도 ESG 경영을 확장하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베스트 클릭

  1. 1 한 달 복통 앓다 병원 가니 이미 전이…"5년 생존율 2.6%" 최악의 암
  2. 2 평창동 회장님댁 배달 갔더니…"명절 잘 보내라"며 건넨 봉투 '깜짝'
  3. 3 커피 하루 2~3잔 여성의 몸에서 생긴 변화…남자는? '글쎄'
  4. 4 쓰레기만 든 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5. 5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추석에도 '생이별' 아들 생각…"해피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