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삼성에스디에스)의 올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 가량 늘었다.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한 IT서비스 부문의 선전이 물류 부문 부진을 상쇄했다는 평가다.
삼성SDS는 25일 공시를 통해 올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이 3조36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늘고 영업이익은 2209억원으로 7.1% 증가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밝혔다.
부문별로는 IT서비스 부문의 매출이 1조5864억원이었고 이 중 클라우드 사업 매출은 5560억원이었다. 클라우드 매출의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율이 25%를 웃돌았다.
삼성클라우드플랫폼(SCP) 기반 CSP(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 사업은 고성능 컴퓨팅(HPC), 생성형 AI(인공지능)를 위한 구독형 GPU(그래픽처리장치) 서비스 GPUaaS(서비스형 GPU) 등의 확대로 꾸준히 매출이 늘어났다.
MSP(클라우드 관리서비스 사업)는 금융 업종의 클라우드 전환, 생성형 AI 및 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 매출도 증가했다.
물류 사업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1% 증가해 1조 7,826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능형 공급망 관리 플랫폼인 첼로스퀘어 가입고객 수는 1만4800개를 돌파해 284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한편, 삼성SDS는 기업의 하이퍼오토메이션(Hyperautomation)을 가속화하는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 패브릭스(FabriX)와 메일, 미팅, 메신저 등 업무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브리티 코파일럿(Brity Copilot) 등을 통해 하반기에도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 사업을 적극 전개하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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