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박스·굿모닝아이텍, '영상 보안 솔루션' 공급 파트너십

머니투데이 이유미 기자 | 2024.07.24 17:49
AI(인공지능) 영상 인식 전문업체 씨유박스(대표 남운성)가 지난 23일 굿모닝아이텍(주)과 영상 보안 솔루션 사업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씨유박스는 회사의 '씨유온'(SEEU ON) 솔루션의 영업 파이프라인을 확장하고, 기업별 맞춤형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해 국내외 기업 고객을 확대할 계획이다.

'SEEU ON'은 비전 AI 기술을 활용한 PC 영상 보안 솔루션이다. △얼굴인식 △이상행위 실시간 모니터링 △사용자 데이터 동기화 등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 및 VDI(가상 데스크톱 인프라)를 통한 외부 근무가 늘면서 발생하는 정보 탈취, 정보 반출 등의 보안 문제에 대응하고자 개발됐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굿모닝아이텍은 SEEU ON 솔루션의 영업 및 기술 지원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공동 마케팅, 기술 교육 지원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구축키로 했다. 또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상호 성장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남운성 씨유박스 대표는 "국내 최고 클라우드·인프라 및 정보보호 솔루션 공급 기업인 굿모닝아이텍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SEEU ON의 신규 고객사 발굴과 안정적 솔루션 공급에 힘쓸 것"이라며 "굿모닝아이텍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AI 신사업 레퍼런스를 쌓을 수 있어 양사 간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굿모닝아이텍 관계자는 "씨유박스와의 협력으로 최첨단 AI 보안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기술 협력 및 사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씨유박스와 함께 AI 분야 신사업을 적극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굿모닝아이텍은 멀티 클라우드·AI, 정보보호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브로드컴, 델테크놀로지스 등 글로벌 벤더들과 협력해 약 700여 곳 고객사에 클라우드 및 AI 인프라 솔루션 등을 공급하고 있다.

남운성 씨유박스 대표(사진 왼쪽)와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가 AI 안면인식 보안 솔루션 분야 파트너십을 맺고 기념 촬영 중이다/사진제공=씨유박스

베스트 클릭

  1. 1 한 달 복통 앓다 병원 가니 이미 전이…"5년 생존율 2.6%" 최악의 암
  2. 2 평창동 회장님댁 배달 갔더니…"명절 잘 보내라"며 건넨 봉투 '깜짝'
  3. 3 커피 하루 2~3잔 여성의 몸에서 생긴 변화…남자는? '글쎄'
  4. 4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추석에도 '생이별' 아들 생각…"해피 추석"
  5. 5 쓰레기만 든 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