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티투어 '여름 웨이브파크 특별코스' 25일부터 본격 운영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 2024.07.24 14:08
시흥시가 시흥시티투어 '여름 웨이브파크 특별코스'를 25일부터 운영한다./사진제공=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8월11일까지 시흥시티투어 '웨이브파크 특별코스'를 운영한다.

이번 특별코스는 시흥 거북섬에 있는 웨이브파크에서 다양한 물놀이 체험이 가능한 코스로, 장마가 끝난 후 무더위를 날릴 여름 한정 코스다.

웨이브파크는 아시아 최초의 서핑 파크로 인공 해변과 서핑장이 있는 '서프 존', 물놀이가 가능한 '미오코스타 존'을 운영하고 있다.

'여름 웨이브파크 특별코스'는 미오코스타 존에서 즐기는 물놀이 코스다. 바다와 비슷한 파도가 치는 '미오풀', 아이와 함께하는 '키즈풀', '레크리에이션풀'과 '다이빙풀'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다. 서울 사당역(14번 출구)에서 출발해 시흥시청역(2번 출구)을 경유, 거북섬 웨이브파크에 도착한 뒤 개별 점심 식사 후 자유 물놀이를 즐긴 다음 시흥시청역을 거쳐 다시 사당역에 도착하는 코스다. 20명 이상 단체 관광객은 출발과 도착 장소를 맞춤형으로 지정해 신청할 수 있다.


특별코스의 참가비는 1만8000원(36개월 이하 아기는 무료)으로 리무진 버스 이용료, 시설 입장료, 구명조끼 대여료가 포함됐다. 시흥시티투어 전용 누리집을 통해 자세한 코스 설명과 함께 예약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시흥시티투어는 여름 특별코스 이외에도 매주 목, 금, 토요일 트레킹을 통해 시흥의 역사와 생태를 경험하는 '트레킹 역사 코스', 서해안의 명품 일몰을 즐길 수 있는 '오이도·거북섬 선셋코스', 갯골생태공원과 연꽃테마파크 등 계절별 즐길 거리가 가득한 '관곡지 꽃향기 코스'를 운영 중이다.

또한 여행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15인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코스와 운영시간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수시 투어도 운영한다.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그동안 어떻게 참았냐" "최동석 막말 심해"…누리꾼 반응 보니
  2. 2 [단독]"막걸리 청년이 죽었다"…숨진지 2주 만에 발견된 30대
  3. 3 "제시 일행 갱단 같다" 폭행 피해자 주장에…재조명된 박재범 발언
  4. 4 최동석 "남사친 집에서 야한 영화 봐"…박지윤 "성 정체성 다른 친구"
  5. 5 치열했던 10·16 재보선···한동훈·이재명·조국 엇갈린 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