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CU와 세븐일레븐은 이날 동시에 레몬과 라임을 넣은 얼음컵 신제품을 출시했다.
CU가 선보인 상품은 '빅볼 레몬 얼음컵(1500원, 170g)'이다. 기존 판매 중인 빅볼 얼음컵(1300원)에 레몬 조각을 담았다. CU 관계자는 "하이볼을 만들 때 얼음과 레몬을 별도로 준비하지 않아도 돼 고객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빅볼 레몬 얼음컵에 음료와 주류를 넣으면 레몬이 자연스럽게 떠오른다. 소비 기한은 약 1년 6개월로 장기 보관도 가능하다.
CU는 8월 한 달간 '프레임 아메리칸 위스키(7900원, 200ml)' 구매 시 빅볼 레몬 얼음컵을, '산토리 가쿠빈(4만4800원, 700ml)' 구매 시 토닉워터와 빅볼 레몬 얼음컵을 증정한다.
CU 얼음컵은 한 해 2억개 이상 판매되는 스테디셀러 상품이다. 매년 두 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세븐일레븐 얼음컵도 매년 여름철 매출 순위 1위에 오르는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 하이볼 인기로 하절기 외에도 전체 매출 2위를 기록할 정도로 '시즌리스' 인기 상품이 됐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외국인관광객 사이에서도 자주 찾는 상품으로 얼음컵이 언급될 만큼 좋은 반응을 얻으며 하나의 시장을 형성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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