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완이 편안하면서도 진중한 이미지로 대중에게 사랑받는 배우라는 점을 높이 평가해 광고 모델로 최종 선정했다. 가수 출신 배우로서 다재다능한 이미지까지 갖췄다. 반듯하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RISE의 브랜드 가치와 잘 부합한다는 설명이다.
김찬영 KB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새로운 ETF 브랜드인 RISE ETF를 더 많은 투자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변화와 쇄신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신뢰받는 연금 투자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자산운용은 지난 17일 ETF 브랜드명을 기존 KBSTAR에서 RISE로 바꾸며 사업 방향 및 브랜드 전략을 전면 개편했다. 새로운 ETF 브랜드명인 RISE는 '다가오는 내일, 떠오르는 투자'(Rise Tomorrow)를 뜻한다.
오는 23일에는 RISE 브랜드의 첫 상품으로 'RISE 미국AI밸류체인TOP3Plus' ETF를 선보인다. 인공지능(AI) 산업 전반의 밸류체인(하드웨어,소프트웨어,서비스·인프라) 핵심기업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이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