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바이오, 고지혈증 치료제 '이코사연질캡슐' 출시

머니투데이 구단비 기자 | 2024.07.19 08:40
이코사연질캡슐./사진제공=대웅바이오
대웅바이오가 오메가3 성분 중 하나인 '에이코사펜타에노산'(EPA)를 고순도로 정제한 '이코사연질캡슐(성분명 이코사펜트 에틸) 300㎎'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코사연질캡슐의 주성분인 '이코사펜트 에틸'은 고중성지방혈증으로 인한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위험을 낮추기 위한 치료제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승인한 약제다.

이상지질혈증 1차 치료제인 '스타틴' 계열의 약물 치료 이후에도 중성지방 수치가 200㎎/dL 이상의 고중성지방혈증 환자에게 이코사펜트 에틸의 약물 요법 사용이 고려되고 있다. 하지만 EPA 단일 성분의 전문의약품은 미국과 유럽 등에서만 출시돼왔다.


이에 대웅바이오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EPA 단일 성분의 고순도·고용량의 이코사연질캡슐을 출시했다. 폐쇄성 동맥경화증에 의한 궤양, 통증·냉감의 개선과 고지혈증 등이 적응증이다. 정제 사이즈와 생선 비린내를 대폭 줄여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대웅바이오 관계자는 "EPA 단일 성분의 전문의약품이 국내에 없어 치료 선택 폭에 제한이 있었고 기존 오메가3 제품은 생선 비린내로 선호하지 않는 환자가 있었다"며 "새롭게 출시한 이코사연질캡슐이 여러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 방법으로 자리 잡기 바란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한 달 복통 앓다 병원 가니 이미 전이…"5년 생존율 2.6%" 최악의 암
  2. 2 평창동 회장님댁 배달 갔더니…"명절 잘 보내라"며 건넨 봉투 '깜짝'
  3. 3 커피 하루 2~3잔 여성의 몸에서 생긴 변화…남자는? '글쎄'
  4. 4 쓰레기만 든 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5. 5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추석에도 '생이별' 아들 생각…"해피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