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바이오, 관절 기능성 '보스맥스' 개별인정형 허가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 2024.07.18 10:09
/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바이오가 보스웰리아 추출물 '보스맥스(BOSMAX®)'를 개별인정형 원료로 허가받았다.

코스맥스바이오와 대한켐택이 공동개발한 보스맥스는 업계 최고 수준의 관절 건강 개선 성분을 함유한 보스웰리아 추출물이다.

보스웰리아는 건조하고 척박한 땅에서 자라는 유향나무에서 채취한 진액을 말려 얻을 수 있다. 예로부터 소염 및 면역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코스맥스바이오가 개발한 보스맥스는 인도 북·중부 지역에서 채취한 원료로 생산했다.


기존 보스웰리아 소재와 보스맥스의 가장 큰 차별점은 지표물질 함유량이다. 보스웰리아의 주요 구성 성분 중 관절 건강에 효과를 주는 성분은 AKBA(3-Acetyl-11-keto-β-boswellic acid)와 KBA(11-Keto-β-boswellic acid)다. 이 두 성분은 연골세포의 사멸을 막고 염증반응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보스웰리아 제품을 고를 때에는 AKBA와 KBA를 합한 함량이 높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코스맥스바이오는 독자적인 제조 공정을 통해 보스웰리아 원물 속 지표 성분 함량 손실을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보스맥스의 AKBA와 KBA 합산 함량은 g당 84㎎에 달한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등재된 보스웰리아 추출물 개별인정형 원료 중 최대 함량이다. 코스맥스바이오는 근시일 내 보스맥스 함유 제품을 고객사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한 달 복통 앓다 병원 가니 이미 전이…"5년 생존율 2.6%" 최악의 암
  2. 2 평창동 회장님댁 배달 갔더니…"명절 잘 보내라"며 건넨 봉투 '깜짝'
  3. 3 커피 하루 2~3잔 여성의 몸에서 생긴 변화…남자는? '글쎄'
  4. 4 쓰레기만 든 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5. 5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추석에도 '생이별' 아들 생각…"해피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