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부산공장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양산 돌입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 기자 | 2024.07.16 16:53

1호차 생산 기념식 개최, 가을부터 고객 인도 예정

르노코리아가 부산공장에서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양산 개시와 1호차 생산 기념식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가 올 가을 고객에 인도 예정인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양산 개시와 1호차 생산 기념식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D SUV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부산공장에서 200여 국내 협력업체와 함께 생산하며 지난 1일 1호차를 생산했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2820㎜의 동급 최대 휠베이스로 넉넉하고 편안한 뒷좌석 공간을 제공한다. 차체의 18%를 초고강도 '핫 프레스 포밍'(HPF) 부품으로 구성했다.

동승석까지 디스플레이를 확장한 '오픈알(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은 △시네마 OTT 서비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자율주행 2단계 수준의 '액티브 드라이버 어시스트'를 모든 트림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했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하이브리드 △가솔린 터보 2WD △가솔린 터보 4WD 세 종의 파워트레인으로 출시한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에 탑재한 새 버전의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45마력의 시스템 출력에 1.6kWh의 배터리를 탑재했다.

한편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최초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한 달 복통 앓다 병원 가니 이미 전이…"5년 생존율 2.6%" 최악의 암
  2. 2 평창동 회장님댁 배달 갔더니…"명절 잘 보내라"며 건넨 봉투 '깜짝'
  3. 3 커피 하루 2~3잔 여성의 몸에서 생긴 변화…남자는? '글쎄'
  4. 4 쓰레기만 든 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5. 5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추석에도 '생이별' 아들 생각…"해피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