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리디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일본 최대 웹코믹 플랫폼 '메챠코믹'을 통해 독점 공개된 상수리나무 아래는 연재 30일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기록한 데 이어 6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100억원을 돌파했다.
상수리나무 아래의 큰 흥행 덕분에 지난 5월에는 메챠코믹 웹툰 중 최초로 단독 지상파 TV 광고가 공개됐다. 지난달 24일부터 일주일간은 남주인공 '리프탄'을 앞세운 대규모 옥외광고도 나왔다.
10개 국어로 탄생한 광고는 신주쿠, 롯폰기, 시부야 등 도쿄 주요 지하철역의 에스컬레이터와 디지털 사이니지를 비롯해 길이가 80m에 달하는 초대형 광고판까지 역사 곳곳을 장식했다.
배기식 리디 대표는 "대표 웹툰인 상수리나무 아래가 일본 팬심 공략에 성공했다. 앞으로도 이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작품성과 흥행성을 고루 갖춘 경쟁력 있는 작품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