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 '웹툰탐구 한옥생활'에서 AI 기반 웹툰 제작 특강 진행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 2024.07.16 16:53
AI 솔루션 기업 ㈜크림(대표 김지성)은 오는 8월 1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될 '웹툰탐구 한옥생활' 프로그램에서 자체 개발한 AI 기반 맞춤형 보조작가 솔루션인 '에이드(AiD)'를 활용한 웹툰 제작 특강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웹툰탐구 한옥생활'은 2023년부터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가 주최 및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안동의 전통 한옥마을에서 일주일간 생활하며 체험하는 'K-콘텐츠 체험 프로그램'이다. 웹툰 작가 지망생 및 웹툰 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안동 시티투어 및 체험 관련 콘텐츠를 안동지역의 관광 홍보 웹툰으로 직접 제작해 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현직 웹툰 작가 심기명(심쓰리)의 스토리텔링 및 웹툰 기획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받을 수 있는 유익한 강의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에서 크림은 7컷의 이미지 만으로 작가의 화풍과 의도가 정확하게 반영된 맞춤형 이미지를 생성해주는 '튜닝(Tuning)' 기술 및 AI 기술을 통해 이미지 생성 시 스케치, 선화, 채색 등 단계별 이미지 생성 기능과 부분 수정이 가능한 레이어 분리 기술(Multi-Layer-Generation)이 반영된 AiD를 소개하고, 참가자들이 실제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의 시간을 마련한다.

크림의 선화, 채색, 명암 등 각각에 대한 정보를 별도로 이해하는 'Multi-Layer-Generation' 기술./사진제공=크림

추가로, AiD는 소량의 데이터를 통해 주어진 이미지를 재생성할 경우, 제출된 선화 및 채색본을 100% 고정한 채 결과물을 창작하여 캐릭터의 이목구비, 의상, 헤어 등 핵심 요소를 그대로 정확하게 반영하여 동일한 캐릭터를 오차 없이 그려낼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김지성 크림 대표는 "역사와 미래가 공존하는 안동에서 첨단 AI 기술을 선보일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웹툰 작가들이 AiD를 실제로 경험함으로써 서비스의 유용성과 활용도에 만족하실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크림은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스타트업으로, 독보적인 AI 생성형 기술로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한 달 복통 앓다 병원 가니 이미 전이…"5년 생존율 2.6%" 최악의 암
  2. 2 평창동 회장님댁 배달 갔더니…"명절 잘 보내라"며 건넨 봉투 '깜짝'
  3. 3 커피 하루 2~3잔 여성의 몸에서 생긴 변화…남자는? '글쎄'
  4. 4 쓰레기만 든 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5. 5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추석에도 '생이별' 아들 생각…"해피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