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운아나텍, 딥러닝 기반 'AI-powered OIS' 개발 착수

머니투데이 홍효진 기자 | 2024.07.16 10:39
/사진제공=동운아나텍
동운아나텍이 자체 개발한 AI(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탑재한 'AI-powered OIS' 개발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동운아나텍의 주력 제품인 OIS(Optical Image Stabilizer) IC는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내 액츄에이터에 들어가 사진이나 영상 촬영 시 발생하는 손 떨림 현상을 방지한다.

동운아나텍은 기존 널리 사용되는 시스템 제어 방식인 'PID 알고리즘' 대신 딥러닝(심층 학습)·강화 학습을 거친 AI 기술로 시스템을 제어하는 'AI 컨트롤러'를 적용할 계획이다.


AI 컨트롤러가 장착된 AI-powered OIS는 안정적 성능을 유지할 뿐 아니라 저조도에서 픽셀의 떨림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단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정 사용자의 손 떨림 패턴에 따라 최적화한 맞춤형 OIS 기능 구현이 가능하단 점이 특징이다.

동운아나텍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AI-powered OIS 알고리즘 개발에 착수했으며 내년 말 해당 알고리즘이 탑재된 AI-powered OIS IC 완성을 목표로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2. 2 "녹아내린 계좌, 살아났다"…반도체주 급등에 안도의 한숨[서학픽]
  3. 3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4. 4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5. 5 '학폭 피해' 곽튜브, 이나은 옹호 발언 논란…"깊이 생각 못해"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