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자산운용 '신영기업가치레벨업'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 2024.07.15 13:46
신영자산운용은 목표전환형 펀드인 '신영기업가치레벨업목표전환형증권투자신탁(주식)'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목표전환형이란 주식에 투자해 사전에 약속한 수익률을 달성하면 채권, 머니마켓펀드(MMF) 등 안전자산 비중을 높여 안정성을 추구하는 전략이다. '신영기업가치레벨업목표전환형'은 저평가 가치주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꾸린 것이 특징이다. 목표수익률은 8%다.

해당 펀드가 편입하는 주식은 △내재가치 우수 기업 △주주환원 친화적 기업 △지배구조 개선 기업 등 40여개 종목이다. 신영자산운용은 신영밸류고배당, 신영마라톤 등 20년 이상 저평가 배당주 펀드를 운용해온 운용사로서 해당 펀드 역시 가치투자 원칙에 맞게 운용한다는 계획이다.


일정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판매되는 단위형 상품이다. 이날부터 오는 26일까지 국민은행, 농협은행, 신영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하나증권, 유안타증권, 하이투자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원주영 신영자산운용 마라톤가치본부장 상무는 "해당 펀드는 비교지수가 없는 만큼 대형주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보다 액티브한 운용이 가능하다"며 "목표수익률 8%를 달성하면 투자대상을 채권 자산으로 전환하고 안정적인 환매 대응에 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3. 3 '日 노벨상 산실' 수석과학자…'다 버리고' 한국행 택한 까닭은
  4. 4 "곽튜브가 친구 물건 훔쳐" 학폭 이유 반전(?)…동창 폭로 나왔다
  5. 5 "남기면 아깝잖아" 사과·배 갈아서 벌컥벌컥…건강에 오히려 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