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올 상반기 모바일 앱 '활성 기기' 1000만대 돌파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 2024.07.11 10:41

무신사가 2024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패션 플랫폼 최초로 '활성 기기' 1000만 대를 돌파했다.

무신사가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 INSIGHT'를 조사한 결과 지난 6월 기준 무신사 모바일 앱 활성 기기는 약 1022만 대로 집계됐다. 이는 양대 모바일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Android)와 애플의 iOS에서 무신사 앱이 설치된 기기를 집계한 것이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업종 대분류에서 '패션·의류'에 속한 280여개 앱 중에서 활성 기기 1000만 대를 넘어선 것은 무신사가 유일하다. 무신사의 활성 기기 수는 2022년 6월만 하더라도 650만 대에 불과했으나 2년만에 57% 증가했다. 무신사 앱을 설치한 고객들을 연령별로 살펴보면 20대가 37.1%로 가장 많고 10대 이하가 22.8%로 뒤를 이었다. 무신사 앱을 설치한 고객 10명 중 6명(59.9%)이 10~20대라는 의미다.


무신사는 2022년부터 고객 저변을 다양화하기 위해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카테고리 영역에서 △뷰티 △부티크(럭셔리) △키즈(유·아동) △플레이어(스포츠) 등의 전문관 서비스를 잇따라 열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무신사 활성 기기 수의 연령별 조사에서 지난 6월 기준 30대, 40대 이상의 전년 대비 증가율은 각각 23.4%, 22.6%를 기록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실력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를 지속 발굴하고 고객이 만족할 만한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국내 1위 패션 플랫폼 자리를 공고히 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베스트 클릭

  1. 1 한 달 복통 앓다 병원 가니 이미 전이…"5년 생존율 2.6%" 최악의 암
  2. 2 평창동 회장님댁 배달 갔더니…"명절 잘 보내라"며 건넨 봉투 '깜짝'
  3. 3 커피 하루 2~3잔 여성의 몸에서 생긴 변화…남자는? '글쎄'
  4. 4 쓰레기만 든 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5. 5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추석에도 '생이별' 아들 생각…"해피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