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부터 채권까지 모든 투자 정보 한눈에…'메리츠365' 눈길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 2024.07.09 18:09
메리츠증권은 ETF(상장지수펀드), 채권, 배당주 등 다양한 투자정보를 쉽게 볼 수 있는 종합 투자 플랫폼 'Meritz365'를 출시해 운영 중이라고 9일 밝혔다.

Meritz365는 메리츠증권의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인 Meritz Smart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채권 종합 투자 서비스인 Bond365와 ETF, 인컴(배당주·리츠) 등 총 3개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ETF 카테고리에서는 기초자산, 투자지역, 상장 국가, 자산규모 등 맞춤형 검색이 가능하다. 리서치센터가 직접 선정한 테마 ETF를 검색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ETF 1대1 비교분석이 가능하고 연보수, 수익률, 포트폴리오 구성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ETF를 처음 시작하는 투자자를 위한 가이드와 ETF 최신 리포트 원문, ETF 매거진도 수시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인컴 카테고리에서는 배당주와 리츠 종목 상세 검색이 가능하다. 기간별 검색으로 현 시점에서 가장 빨리 배당을 받을 수 있는 미국 배당주를 찾을 수 있다. 리츠 검색에서는 국내 및 해외 상장 리츠 종목을 숙박, 주거용, 오피스, 리테일, 물류창고 등의 카테고리로 검색할 수 있다. TAX365 기능을 통해 세금 관련 콘텐츠도 제공한다.


메리츠증권은 2022년 말 회사의 대표 상품인 종합투자계좌 Super365를 출시한데 이어 지난 1월에는 단기사채와 장내·장외 채권까지 투자할 수 있는 채권 종합 투자서비스 Bond365를 확대 개편했다. Super365는 투자 대기 자금인 예수금에 3.15%의 일 복리 수익을 제공한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365 시리즈는 365일 쉬지 않고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메리츠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라며 "Meritz365는 채권, ETF, 배당주, 리츠의 투자 노하우를 집대성해 고객들에게 탁월한 투자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한 달 복통 앓다 병원 가니 이미 전이…"5년 생존율 2.6%" 최악의 암
  2. 2 평창동 회장님댁 배달 갔더니…"명절 잘 보내라"며 건넨 봉투 '깜짝'
  3. 3 커피 하루 2~3잔 여성의 몸에서 생긴 변화…남자는? '글쎄'
  4. 4 쓰레기만 든 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5. 5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추석에도 '생이별' 아들 생각…"해피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