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 3년 연속 '우수'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 2024.07.08 16:35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선정...연말 '아이돌봄 지원사업 소통의 날' 행사에서 장관상 수상 예정

지난해 10월 열린 과천 어린이집 한마음 체육대회에서 신계용 시장이 어린이와 대화하고 있다. /사진제공=과천시
경기 과천시 아이돌봄서비스 위탁 운영 기관인 과천시가족센터가 최근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

8일 시에 따르면 여가부는 전국 227개소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대상으로 아이돌보미 활동 실적, 서비스 제공 현황 등 아이돌봄 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여 34개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과천시는 경기도 31개 시군 중에는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올해 12월 열리는 '아이돌봄지원사업 소통의 날' 행사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아이돌봄서비스는 12세 이하 아동이 있는 가정에 양육공백 사유가 발생한 경우, 아이돌보미가 해당 가정을 방문해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과천시가족센터는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법정의무교육 이외에도 '돌보미 역량강화교육'을 추가로 실시하고, '돌보미 만남의 날'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아이돌봄서비스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에서 애써주신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아이를 양육하는 가정의 부담을 줄여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 확대를 위해 올해부터 중위소득 150%이하 가정에 대해 본인 부담금을 지원해주는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둘째아 이상 출생가정에 대해 본인부담금을 지원해주는 사업도 실시 중이다.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문재인 전 대통령 딸' 다혜씨, 이태원서 음주운전…면허 취소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