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마스컴퍼니, 머신러닝 기반 온라인 광고 관리 시스템 특허 등록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 2024.07.08 16:24
콤마스컴퍼니가 최근 '머신러닝을 통한 온라인 광고 콘텐츠 피드백 프로세스 및 저작관리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콤마스컴퍼니가 개발한 온라인 광고 관리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국내외 타깃 고객별 최적화된 광고 콘텐츠 추천 및 테스트 관련 기술을 인정받은 것이다.

콤마스컴퍼니는 국내외 대기업 등과의 다양한 마케팅 협업 경험과 자체 브랜드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에 적용 가능한 온라인 마케팅 능력을 갖춘 곳이다.


2022년부터 국내를 비롯해 베트남과 일본 등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특화된 콘텐츠 테스트를 진행해 왔다.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제작자와 광고주 측면에서 유저 맞춤형 광고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제작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 중이다.

콤마스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특허를 기반으로 당사 브랜드의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해 수출 확대를 꾀할 것"이라며 "파트너사의 초기 브랜드 개발에 맞는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수립을 도울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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