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장보기·쇼핑' TV 광고 시작…"장보기도 역시 배민"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 2024.07.08 10:36
/사진제공=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장보기도 역시 배민이었어'라는 슬로건으로 '배민 장보기·쇼핑' 서비스 TV 광고를 송출했다고 8일 밝혔다.

배민은 최근 장보기·쇼핑을 개편했다. 기존 B마트와 배민스토어 형태로 배달 커머스를 운영해오던 것을 배민에서도 장보기와 쇼핑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다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명을 배민 장보기·쇼핑으로 변경했다.

이번 광고는 배민이 9년 만에 선보이는 모델 광고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과 '지옥' 등에서 활약한 김신록 배우가 등장한다.

배민은 TV 광고와 함께 온라인과 서울 중심 옥외 광고로 본격적인 광고 캠페인에 나선다. 지난 1일 광고 캠페인 시작 이후 유튜브와 SNS 내 광고 영상 조회수는 3일 만에 45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캠페인 첫날 배민 장보기·쇼핑 주문 수는 전주 동기 대비 13% 이상 늘어났다.


배민은 장보기·쇼핑 내에서 다양한 쿠폰 및 할인 행사도 실시한다. 먼저 B마트에서는 첫 주문 전용 특가 1만원 쿠폰과 기존 고객 대상 최대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준다.

편의점 및 SSM(기업형슈퍼마켓) 브랜드별로도 첫 주문 고객 대상 할인 쿠폰과 2000~4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육류와 과일 등 인기 상품 6종을 최대 41% 할인하는 특가 행사도 매주 진행 중이다. 쿠폰과 할인 행사에 대한 사항은 배민 장보기·쇼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고은 우아한형제들 CMO(최고마케팅책임쟈)는 "배달의민족 하면 음식 배달을 넘어 장보기와 쇼핑 기능까지 떠올리실 수 있도록 광고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입점 업체가 늘어난 만큼 할인 행사도 다양하게 준비한 배민 장보기·쇼핑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3. 3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4. 4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