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회계사회, '실전 ESG공시, 이것만은 알자' 펴내

머니투데이 방윤영 기자 | 2024.07.08 08:47
'실전 ESG공시-이것만은 알자' 책 표지 /사진=한국공인회계사회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실전 ESG공시-이것만은 알자'를 발간했다. 2021년 9월 출간한 'ESG 바로보기-경영진을 위한 ESG 안내서'와 이듬해 12월 펴낸 'ESG, 한 권에 담았다-ESG 전문가의 핵심강의'에 이은 세번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대중서적이다.

'실전 ESG 공시-이것만은 알자'는 기업이 ESG 공시와 관련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실무 지침서다. 회계법인 등 ESG 전문가들이 필자로 참여해 ESG 공시 기본 개념부터 보고서 작성 절차, 공시 방법·사례, 데이터 관리, 정보 인증 등 실무에 꼭 필요한 핵심 내용을 담았다. 시중 서점과 한국공인회계사회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오는 26일 개최하는 '제11회 ESG 인증포럼'에서 책의 주요 내용에 대해 저자들이 직접 강의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공인회계사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운열 한국공인회계사회장은 "회계업계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다년간 축적한 ESG 공시·인증, 탄소중립 전략 수립 등 다양한 ESG 분야의 전문 지식을 한권에 총망라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공인회계사회는 ESG 대중서적 발간을 비롯해 국제 지속가능성 인증기준·윤리기준 도입, ESG 인증포럼 개최, ESG 아카데미 운영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4. 4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