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꾸민 6층짜리 집…"성수동에 집들이 오세요"

머니투데이 한지연 기자 | 2024.07.07 11:00
LG전자가 지난 6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의 첫 팝업스토어 ‘라이프집 집들이’를 오픈했다. 총 6층 규모의 공간으로 홈 카페, 홈 가드닝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을 다룬다. 각 분야의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는 물론, 전문가 수준의 안목을 가진 일반 회원들도 협업 파트너로 참여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넘어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르는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 집의 첫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LG전자는 지난 6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라이프집 집들이'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라이프집은 '집덕후(집+덕후, 어떤 분야에 깊이 빠진 사람)들의 커뮤니티'를 표방한다. 집에서 즐기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공유하며 고객의 삶이 풍요로워지길 바라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라이프집은 총 6층 규모의 공간으로 '우리는 집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지'라는 메시지 아래 △홈 카페 △홈 가드닝 △홈 스튜디오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민음사, 현대그린푸드, 신세계백화점 등 브랜드 철학이 통하는 기업들과 협업 중이다. 2022년 말 온라인 커뮤니티로 출발한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공식 회원 수 18만 명을 돌파했고, 그 중 2030 세대의 비중이 70% 이상이라고 LG전자가 밝혔다.


LG전자가 지난 6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의 첫 팝업스토어 '라이프집 집들이'를 오픈했다. 총 6층 규모의 공간으로 홈 카페, 홈 가드닝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을 다룬다. 각 분야의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는 물론, 전문가 수준의 안목을 가진 일반 회원들도 협업 파트너로 참여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제공=LG전자
포토그래퍼 임수민, 디자이너 조인혁 등 각 분야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는 물론, 일반 회원들도 협업 파트너로 참여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스탠바이미, 틔운, 슈케이스 등 집에서 각자 취향에 맞춰 사용하는 LG전자 가전들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은 "라이프집은 운영 초기 기업 로고나 사명을 노출하지 않았음에도 불구, 탄탄한 콘텐츠와 적극적인 소통 방식으로 많은 고객들의 지지를 얻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에서 진정성 있게 소통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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