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버추얼 아티스트 수비(suvi), ‘SUNCREAM’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

머니투데이 박세은 인턴기자 | 2024.07.07 14:00
AI 버추얼 아티스트 수비(suvi) 티저 이미지/사진제공=스튜디오메타케이
AI(인공지능) 버추얼 아티스트 그룹 '시즌'(SEASON)에서 여름을 담당하는 두 번째 멤버 수비(suvi)가 뮤직비디오 티저를 7일 공개했다.

수비의 첫 디지털 싱글 'SUNCREAM'(선크림)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은 수비의 청량함과 스포티한 모습을 담아냈다. 푸른 하늘과 바다 등 여름 이미지와 트로피칼 팝 사운드가 잘 어우러진다. 특히 영상 중간 신비로운 바닷속 풍경과 인어공주의 모습이 스토리의 궁금증을 더한다.

수비의 데뷔곡 'SUNCREAM'은 육지에 올라온 인어공주가 여름과 사랑에 빠진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여름을 상징하는 수비 특유의 아름다움과 활기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RBW의 황성진 프로듀서가 음원 제작을 총괄, 청량한 여름 느낌을 살렸다. 아울러 스우파2로 친숙한 유명 안무가 딥앤댑의 미나명이 안무를 맡아 역동성으로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높였다.


'SUNCREAM'(수비)의 뮤직비디오와 음원은 11일 국내외 스트리밍 플랫폼과 공식 채널 등으로 발매된다.

앞서 제작사 스튜디오메타케이는 AI 버추얼 아티스트 '시즌'의 첫 번째 멤버 '이아'(iaaa)를 성공적으로 데뷔시킨 바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4. 4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