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엔텔, '시니어 필수품' …질병 예방부터 돌봄 기기까지

머니투데이 박시나 기자 | 2024.07.05 14:15

보건복지부 스마트사회서비스 시범사업 선정

(주)맨엔텔 '꿈의자전거'/ 사진=(주)맨엔텔

재활치료부터 돌봄 기기까지 전체 라인업을 구축한 ㈜맨엔텔(대표 정광욱)이 제품판매 후 원격으로 장비 진단, 업데이트를 가능케 하며 또 한 번 혁신을 거듭했다.

2000년 8월 벤처기업으로 설립된 ㈜맨엔텔은 지난달 카자흐스탄에 재활분야 로드맵 등을 고려해 38만 달러(5.2억 원)규모의 수출 계약을 이뤘다. 아울러 사우디아라비아와 인도네시아 등에 8가지 모델을 수출하는 등 해외에서도 품질을 인정받았다.

㈜맨엔텔은 오는 7월 25일부터 3일간 열리는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2024'에서 시니어용 재활치료, 질병 예방 장비를 소개한다. 다양한 제품군 가운데 낙상 방지와 치매 지연에 도움이 되는 꿈의자전거, 99팔팔, 로보캄 등 대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스마트사회서비스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꿈의자전거'는 한정된 영상이 아닌 세계 여러 국가의 실제와 똑같은 가상도로에서 무궁무진하게 해외여행을 누릴 수 있다. 늘 새로운 지역으로 디지털 여행이 가능하기에 우울증 해소에도 도움 되는 ㈜맨엔텔 특허 제품이다.

(주)맨엔텔 로보캄/사진=(주)맨엔텔

'99팔팔'은 균형훈련과 전신운동으로 낙상방지와 치매 지연에 도움 주는 기기이다. 로보캄은 누운 자세에서 안전하게 스쿼트 운동을 시켜 하체 단련과 수직 균형 능력을 향상 시켜 누워있는 환자 거동에 도움을 주는 장비이다.


이 외에 신체 부분별 기능을 향상시키는 로봇도 있다. 거동이 불편한 시니어를 앉고 일어서도록 훈련하는 '스탠봇'이 있다. 또 상지로봇 '가밀로'는 팔과 어깨 근력을 키워주며, 어지럼증을 느끼는 시니어를 위한 평형능력검사와 균형훈련용 '발란스프로' 장비도 있다. 할머니가 건장한 할아버지를 옮길 수 있는 전동리프트도 마련돼 있다.

정광욱 ㈜맨엔텔 대표는 "화재와 낙상을 감지하고 안전지킴이 기능을 탑재한 꿈의자전거와 해외에서도 품질을 인정한 발란스프로 장비 등을 스마트경로당에 비치한다면, 어르신들의 질병예방과 재활치료를 통해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장기적으로는 고령자 치료에 지출하는 정부 의료비도 절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주)맨엔텔 장비 체험은 오는 7월 25일(목)~27일(토)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SETEC에서 열리는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2024'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박람회 사전등록은 홈페이지(https://tlse.co.kr/)에서 할 수 있다. (사전 등록 시 입장료 무료)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4. 4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
  5. 5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