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여성 1인 가구 안심패키지 지원사업' 대상 모집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 2024.07.03 15:11
과천시청 전경./사진제공=과천시
경기 과천시는 여성 1인 가구 등에 스마트 초인종, 문열림 감지 센서 등 안전용품을 지원하는 '여성 1인 가구 안심패키지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여성 1인 가구에 대해서만 안심패키지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올해는 스토킹, 폭력 등 범죄 피해 여성과 한부모 가정도 지원 대상에 포함했다.

시는 신청자 중 여성 1인 가구에 우선 지원한다. 스토킹, 교제폭력 등 범죄 피해 여성의 경우에는 1인 가구에 한정하지 않고 신청받아 지원할 계획이다.


제공되는 안심패키지는 두 개 세트로 구성했다. 신청자는 A세트(2종)-스마트 초인종(벨 울릴 시 상대방 확인 및 알림 전송), 창문 잠금 장치 또는 B세트(3종)-홈카메라, 문열림 감지센서, 휴대용 비상벨 키링 중에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희망자는 다음 달 5일까지 '경기민원24'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시청 가족아동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베스트 클릭

  1. 1 계단 타고 2층에 배달한 복숭아 2박스…"한박스는 택배기사님 드세요"
  2. 2 끔찍한 '토막 시신', 포항 발칵…"아내 집 나가" 남편은 돌연 배수관 교체[뉴스속오늘]
  3. 3 [단독]의협 회장 반발에도…"과태료 낼라" 의사들 '비급여 보고' 마쳤다
  4. 4 손흥민, 부친 손웅정 감독 앞에서 "은퇴 후 축구 일은 절대 안 해"
  5. 5 "냄새난다"…50대 직장동료 세탁기에 넣고 돌린 일본 30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