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표현하는 창작의 가치 강조"…신한화구, '터치 아트 프라이즈' 공모전 개최

머니투데이 최현승 기자 | 2024.07.03 16:40

총 상금·부상 1000만원 상당…엠버서더 활동 및 협업 기회까지

▲제1회 터치 아트 프라이즈 포스터/사진제공=신한화구·신한통상
신한화구와 신한통상의 '토탈 드로잉 툴' 브랜드 TOUCH(터치)가 글로벌 미술 공모전 ‘터치 아트 프라이즈’를 개최한다.

‘터치 아트 프라이즈’는 직접 그리는 행위를 통한 창작의 본질과 가치의 중요성을 참가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 담당자는 "예술 및 미술 분야에서도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활용한 작품이 늘어나는 추세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드로잉과 수작업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미술 공모전은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일러스트, 디자인, 회화 등 여러 예술 분야에서 터치 브랜드 제품을 활용해 창의력이 담긴 작품으로 표현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터치 아트 프라이즈' 공모전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며, 접수비는 무료다. 미술을 사랑하는 14세 이상 청소년 및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최종 수상작은 오는 12월 중 발표되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1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이 수여된다. 1등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터치 마카 전 색상(204색)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수상자는 추후 터치 공식 엠버서더 활동 및 마케팅 협업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터치는 일러스트 작품을 위한 ‘토탈 드로잉 툴’ 생산 브랜드다. 대표 제품으로 터치 트윈 마카와 터치 트윈 브러시 마카, 터치 라이너가 있으며, 최근 터치 드로잉 펜슬과 터치 오펙 마카를 출시했다.

베스트 클릭

  1. 1 계단 타고 2층에 배달한 복숭아 2박스…"한박스는 택배기사님 드세요"
  2. 2 끔찍한 '토막 시신', 포항 발칵…"아내 집 나가" 남편은 돌연 배수관 교체[뉴스속오늘]
  3. 3 [단독]의협 회장 반발에도…"과태료 낼라" 의사들 '비급여 보고' 마쳤다
  4. 4 손흥민, 부친 손웅정 감독 앞에서 "은퇴 후 축구 일은 절대 안 해"
  5. 5 "냄새난다"…50대 직장동료 세탁기에 넣고 돌린 일본 30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