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 구축 확대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 2024.07.03 14:15
코스메카코리아의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사진제공 = 코스메카코리아

화장품 제조회사인 코스메카코리아가 탄소 중립을 위해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actory Energy Management System, 이하 FEMS) 구축 확대에 나섰다.

코스메카코리아는 FEMS 구축을 통해 공장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 및 제어하며 에너지 사용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특히 △시간당 에너지 사용량 관리 △유틸리티 에너지 사용량 △태양광 발전 △전력 피크치 조절 등 에너지 사용을 통합적으로 제어하고 발생되는 전력 데이터를 수집해 사용현황을 분석한다.


코스메카코리아는 FEMS 구축 이후 전력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두고 있다. 올해 상반기 기준 전력 사용량은 전년 대비 25% 줄었다.

한편 지난해 코스메카코리아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로부터 전체 등급의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하는 등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분야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계단 타고 2층에 배달한 복숭아 2박스…"한박스는 택배기사님 드세요"
  2. 2 [단독]의협 회장 반발에도…"과태료 낼라" 의사들 '비급여 보고' 마쳤다
  3. 3 끔찍한 '토막 시신', 포항 발칵…"아내 집 나가" 남편은 돌연 배수관 교체[뉴스속오늘]
  4. 4 손흥민, 부친 손웅정 감독 앞에서 "은퇴 후 축구 일은 절대 안 해"
  5. 5 "냄새난다"…50대 직장동료 세탁기에 넣고 돌린 일본 30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