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공유학교 운영 '맞손'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4.07.03 13:06
성오현 대경대 부총장(왼쪽)과 서은경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사진제공=대경대
대경대학교 남양주캠퍼스가 지난 2일 경기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청소년 미래인재 양성 및 경기공유학교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성오현 대경대 부총장, 김건표 기획처장, 김동교 본부장, 소찬휘 K-실용음악과 학과장, 김정근 연기예술과 교수와 서은경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남양주 지역 학생의 미래역량 제고 △경기공유학교 운영 및 교육활동 지원 △지역 연예·문화·예술 교육 활성화 등이다.

서 교육장은 "남양주캠퍼스에 개설된 학과를 중심으로 청소년의 재능을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성 부총장은 "특성화 대학교인 우리 대경대는 남양주캠퍼스가 위치한 구리시·남양주시를 기점으로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이 운영하는 경기공유학교는 지역사회와 협력해 학생 개인별 맞춤교육과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교육협력 플랫폼이다. 정규교과과정 밖 학교인 '꿈의 학교'와 방과 후 고교생에게 지역 대학 강의를 제공하는 '꿈의 대학' 등으로 구성됐다. 대경대 남양주캠퍼스는 2021년부터 '경기 꿈의 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대경대 남양주캠퍼스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대경대

베스트 클릭

  1. 1 계단 타고 2층에 배달한 복숭아 2박스…"한박스는 택배기사님 드세요"
  2. 2 [단독]의협 회장 반발에도…"과태료 낼라" 의사들 '비급여 보고' 마쳤다
  3. 3 끔찍한 '토막 시신', 포항 발칵…"아내 집 나가" 남편은 돌연 배수관 교체[뉴스속오늘]
  4. 4 "냄새난다"…50대 직장동료 세탁기에 넣고 돌린 일본 30대들
  5. 5 손흥민, 부친 손웅정 감독 앞에서 "은퇴 후 축구 일은 절대 안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