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수목원, 장애학생대상 온라인 교육콘텐츠 제공

머니투데이 대전=허재구 기자 | 2024.07.03 10:31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제작한 ‘씩씩한 벌레잡이’ 온라인 콘텐츠 영상./사진제공=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전국의 특수학교(급) 및 복지관을 대상으로 정원교육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무더운 여름 야외활동이 어려운 장애학생이 실내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식충식물 반려화분 만들기' 60세트와 '수생식물 연꽃 키우기' 200세트를 교육영상과 함께 학교·복지관 등지에 배포할 예정이다.

국립세종수목원 전문 교육강사가 알려주는 식충식물과 수생식물에 대한 특징과 반려식물을 키우는 방법 등을 통해 손쉽게 정원을 만들어볼 수 있다. 한글과 수어자막도 함께 넣어 제작해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국립세종수목원 누리집 교육 게시판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정원교육실로 문의하면 된다.

최지윤 국립세종수목원 정원교육실장은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생산해 정원교육의 기회를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허웅, 애 낳자고 해서 짜증나"…전 여친 새로운 녹취록 나왔다
  2. 2 계단 타고 2층에 배달한 복숭아 2박스…"한박스는 택배기사님 드세요"
  3. 3 [단독]의협 회장 반발에도…"과태료 낼라" 의사들 '비급여 보고' 마쳤다
  4. 4 "냄새난다"…50대 직장동료 세탁기에 넣고 돌린 일본 30대들
  5. 5 "강북이 결국 송파 앞질렀다"…84㎡ '22억' 또 신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