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 참가자 26일까지 모집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 2024.07.01 13:37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안내./사진제공=경콘진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 참가자를 오는 26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는 7회차로 구성된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콘텐츠 기업 대표자들이 정보 교류를 통해 산업 트렌드에 맞는 경영 전략을 세우고, 업계에서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참가 대상은 경기도 소재 콘텐츠 기업의 대표 및 이사급 이상 임원이다. 교육 인원은 최대 30명으로 누리집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자는 오는 8월7일부터 9월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6시30분에 경콘진 부천 본원에서 열리는 교육에 참여한다.

접수 기간은 이달 26일까지다. 자세한 내용과 교육 일정은 경콘진 누리집 교육 및 행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 주제는 변화와 혁신의 시대를 맞은 콘텐츠 분야의 리더들에게 필요한 주제로 선정했다. 주제는 △리더십 △뉴미디어&마케팅 △ESG 경영 최신 동향 △ESG 경영 사례와 고도화 전략 △콘텐츠 IP(지식 재산권) △회계 전략 △AI(인공지능) 활용 비즈니스 혁신 등이다.


이번 교육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 기업 대표 등 8명이 강사로 참여한다. 강사진은 △문성후 미국 뉴욕주 변호사(경영학 박사) △손관승 작가(전 iMBC 대표이사 사장) △노성산 미친부엉이 대표(전 샌드박스네트워크 이사) △김재필 ESG 경영 컨설턴트('ESG 혁명이 온다' 저자) △신지현 작가('한 권으로 끝내는 ESG 수업' 저자, 전 글로벌 IT 기업 마케팅·CSR 담당) △서유경 법률사무소 아티스 대표 변호사·변리사 △강대준 인사이트파트너스 회계사 △김태훈 LG AI연구원 Vision Lab 책임이다.

경콘진 관계자는 "아카데미를 통해 콘텐츠 기업 리더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전문 강사와 참가자 간 네트워킹을 적극 지원한다"라며 "콘텐츠 분야를 이끌어가는 경영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2024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는 경콘진(부천 본원), 고양산업진흥원, 시흥산업진흥원, 용인시산업진흥원 등 4개 기관이 공동 추진하고 있다. 각 기관은 해당 지역의 주력 산업 분야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한다.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명장 모셔놓고 칼질 셔틀만" 흑백요리사, '명장·명인' 폄하 논란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