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간 동안 종이청구서에서 전자청구서로 전환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20명에게 로봇청소기와 헤어스타일러, 스마트워치, 국민관광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전자청구서는 한전ON 홈페이지나 고객센터(국번없이 123), 가까운 지사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하신 고객은 별도의 절차 없이 행사에 자동 응모된다.
한전은 2009년 1월부터 전기요금 전자청구·납부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모바일과 이메일로 상세한 전기요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계좌이체와 신용카드로 신속하게 전기요금을 납부할 수 있다.
현재 다양한 형태의 전자청구서를 운영 중이며 카카오톡으로 전기요금 청구서를 받아 카카오페이로 전기요금을 납부할 수 있다. 또 더존비즈온의 모바일청구서를 신청하면 전국 편의점에서 QR코드로 전기요금을 납부할 수 있다.
이번 한전의 전자청구서 확대 이벤트는 정부가 시행 중인 2050 탄소중립 실천에 부응해 종이청구서 제작에 소요되는 종이 절약을 통해 탄소 발생을 줄이기 위함이다.
한전은 지난해 연간 종이청구서 27억매를 발송했다. 모두 전자청구서로 전환했을 경우 연간 4만8000그루의 나무를 살리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30년 수령 나무 한 그루로 만들 수 있는 A4용지가 약 1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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